19일까지 학교민주주의, 학교자치 워킹그룹 전국 단위 15개 내외

[평택시민신문] 경기도교육청은 4월 1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워킹그룹’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에 대한 현장 적용 가능한 사례를 발굴, 정책화할 수 있는 교육실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협조를 받아 주관하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국가시책사업이다.

워킹그룹은 특정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선발된 실무자나 전문가 집단을 의미한다. 2인 이내 운영 주체가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 실현을 주제로 계획서를 작성해 공모하고, 선정된 워킹그룹은 다시 15명 내외 구성원을 자체 공모로 구성한다. 워킹그룹은 지역 사회 인사나 학부모, 전문가, 학생 등으로 구성하되 동일교 소속 교직원과 학부모는 50%이내여야 한다.

4월 19일까지 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한 응모팀 대상으로 1차 서류, 2차 심층면접심사를 거쳐 10~15개 워킹그룹을 선정한다. 선정기준은 ▲운영 프로그램 내용 ▲환류 가능성 ▲창의적 아이디어 ▲공동체의 가치추구 등이다. 선정된 그룹에는 계획에 따라 활동비 700~800만원을 차등 지급한다.

1차 선발 결과는 4월 24일 홈페이지·개별 공지하고, 26일 면접을 거쳐 30일 최종 공모 결과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워킹그룹은 5월 10일 1박2일 워크숍을 가질 계획이다.

공모 계획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업무포털을 통해 공고하며, 자세한 내용은 단위학교에 공문으로도 안내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