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벌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사물놀이, 댄스팀 등과 협연 진행

소사벌초 오케스트라가 ‘쌍두독수리 행진곡’을 연주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제6회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7일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꿈의 숲에서 만나는 음악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정기연주회는 소사벌초등학교의 오케스트라 뿐 아니라 사물놀이 동아리반, 바이올린 특성화반, 댄스팀 학생들이 총 출동해 무대를 꾸몄다.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열린 축하공연에는 소사벌초 사물놀이 동아리와 학부모 오카리나 동아리가 각각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어 소사벌초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스테이지는 클래식이 연주됐다. 첫 번째 곡은 바그너의 ‘쌍두독수리 행진곡’으로 윤신영 소사벌초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단원들은 음악을 연주했다. 두 번째 곡은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으로 노상훈 평택교원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지휘 아래 연주가 흘러나왔고, 다시 윤신영 지휘자의 지휘로 세 번째 곡 ‘파랑돌(Farandole)'이 연주됐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 이어 초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바이올린 특성화반이 동요를 연주하는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오케스트라는 가요를 연주했고, 연주에 맞춰 소사벌초 댄스팀이 댄스공연을 선사했으며, 마지막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오케스트라팀과 사물놀이팀이 ‘프론티어’를 협연했다.

김형규 소사벌초 교장은 “학생들이 지난봄부터 음악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며 열정의 무대를 마련해 왔다”면서 “연주회를 함께 한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선율에 마음이 행복해졌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6회 소사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소사벌초 사물놀이 동아리 학생들이 공연을 펼쳤다.
학부모 오카리나 동아리도 축하공연을 펼쳤다.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은 노상훈 평택교원오케스트라 지휘자에 지휘에 맞춰 소사벌초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했다.
초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바이올린 특성화반이 동요를 연주하는 특별공연 모습
오케스트라 합창단에 맞춰 소사벌초 댄스 동아리가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윤신영 소사벌초 오케스트라 지휘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