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에 대한 시민들 관심 유도·직접 체험

 

[평택시민신문]

지난 27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2018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가 개최됐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향순)가 주관하고 평택시가 주최한 이번 축제는 평택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및 평택시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향순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나눔문화축제는 다양한 나눔을 통해 행복을 전하며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삶, 나누는 행복’을 만들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축제”라고 말했다.

자발적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정착하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통해 마련된 워킹기부금을 비롯한 행사기금은 평택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들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업비로 지원되고 있다.

축제는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 ▲사회복지홍보부스 ▲사회복지 역사전시 ▲복지체험투어 ▲나눔이벤트 ▲어울마당 및 특별공연 ▲먹거리 및 바자회 등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 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이날 축제에서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장 수상명단>
평택시장상 : 함민영(평택지역자활센터) / ㈜쌍용자동차
평택시의회 시의장상 : 유옥주(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백숙자(합정종합사회복지관)
국회의원(갑)상 : 이상혁(부락종합사회복지관) / 최영옥(평택행복나눔본부)
국회의원(을)상 : 박우희(장애인직업재활센터일누리) / 롯데마트 평택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 전민수(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 김명숙(평택노인복지센터)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 강은구(꿈이크는일터) / 백지연(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