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마술 소모임 '트릭'

[평택시민신문] 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지숙)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The-V school’ 참가자를 모집한다.

‘The-V school’는 청소년에게 단발성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자원봉사교육, 마술교육,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이라는 단계적이고 연속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마술이라는 분야를 직접 배워보고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해 공연하는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으로 팽성청소년문화의집과 백석대학교 마술소모임 ‘트릭’이 협력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자원봉사활동WHY?’ 자원봉사교육활동을 시작으로 마술소모임 ‘트릭’이 알려주는 『신기방기 매직』마술교육활동, 배운 마술을 이용해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해 공연하는 ‘매직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트릭’ 소모임장 박연주(25)는 “우리가 배운 마술을 청소년에게 재능기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예비청소년지도사로서 청소년활동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담당자 최낙원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에게 체계적이고 흥미있는 자원봉사교육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자원봉사의식을 확립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형성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팽성문화의집 담당자 최낙원(031-657-1103)에게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