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지구국, 위성통신 시스템

연중기획 - 지역우수기업탐방 13

진위면 가곡리에 위치한 (주)에어링크(대표이사 박정환)는 위성통신 지구국과 위성데이터통신시스템, 위성방송 중계시설을 설계 구축 시공하는 업체다.

임직원은 한국통신 위성 관련부서에서 근무했던 경력자를 비롯해 위성통신분야의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연구소 연구원등 총 19명의 전문인력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 신장율 1000%의 신화적인 실적을 창조하는 초고속 성장기업이다.

어느분야에서 보다도 외국선진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위성통신장비와 위성서비스분야의 특성을 감안, 부설연구소를 설치, 장비의 국산화와 서비스 기술 축적에 심혈을 기울이며 비약적인 기술력 향상을 이루고 있다.

그 결과 1999년 위성서비스 시스템에 중요한 장비 중 하나인 Redundancy Switching System(두개의 장비를 동시에 감지하고 있다가 한 개의 장비에 문제가 발생되면 즉시 다른 한 개의 장비로 연결해주는 여분의 변환장치)을 개발 납품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국내 최초로 위성지구국의 송출시스템을 이중화 하는데 필요한 Space Diversity System 국산화에 성공하는 개가를 올렸다.

무엇보다도 활발한 영업활동과 거래처 확대로 위성서비스를 위한 시스템통합(Integration)에 있어 국내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는 독점적 지위의 기업으로 자리매김, 기술집약적 무공해사업체로서 고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 사회 구축을 위한 국내 위성통신서비스 시장의 확대와 본격적인 위성방송시대 개막을 맞아 주로 위성 인터넷 이용사업체와 VSAT 이용한 정보망 구성을 요하는 증권회사, 해상 위성통신망을 필요로하는 기업체, 위성지구국 건설이 필요한 통신회사, 태국과 사우디등 외국의 위성지구국 구축을 계약 추진하고 있어 천문학적인 위성통신서비스 시장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주로 한국통신과 파트너쉽을 발휘, 위성지구국 방송시설 및 RF 시설, Redundant System 개발 납품, TVRO 시스템, 매가패스 위성 인터넷 지구국등을 구축했으며 SK Telecom 위성지구국의 반경 6.4m와 3.7m 패러볼라 안테나 이설공사를 통한 지상무선 호출망을 위성무선호출서비스 망으로의 전환, (주)아이링크 커뮤니케이션 위성 인터넷 지구국 구축, 위성 디지털 영상 시스템 증설등 시공 납품실적을 보이고 있다.

고품질의 위성통신서비스는 유선통신이 지니고 있는 한계를 뛰어 넘는 만큼 위성통신관련산업의 발전이 비약적인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매출신장율 1000%의 신화를 거듭 창출할 유망기업이다. (전화 667-3848)

<우수기업탐방 designtimesp=23010>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