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 성인반, 수시·정시 모집

졸업시 보육교사 2급·평생교육사 3급 자격증 취득

국제대학교가 결혼 및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보육교사를 꿈꾸는 성인학습자를 위한 아동보육과 정원 내 정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을 모집한다.

만 25세 이상의 성인(만 23세 이상 재직 경력 3년 이상인 자)들에게 대학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대학의 문호를 개방한 성인학습자반은 국제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중심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성인들이 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학칙과 입학전형 등을 제·개정하고 교육과정·방법 등을 개선하여 성인학습자들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하였다.

아동보육 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보육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영유아보육과를 모태로 출발하여 유능한 보육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높은 취업률(81.5%)을 유지하고 있다.

아동보육과가 정규 학위과정으로 학과를 개설한 성인반은 2014년부터 현직 보육교사의 자질함양과 경력단절 여성을 모집하였으며 현재까지 27명이 졸업하고 70여 명 재학 중에 있다. 아동보육과 성인반은 성인학습자를 배려하여 매 학기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 우수 장학금과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현직에 있는 보육교사가 공부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현장 경력을 최대 20학점까지 인정해 주는 선행학습 인정제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수업 병행 등의 수업방법을 통해 주 1회(토요일) 출석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국제대 아동보육과 김규옥 교수는 “아동보육과 성인반은 경력이 없어도, 나이가 좀 있어도 취업이 가능한 보육교사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교육 과정을 마치면 전문학사 학위와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3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성인학습자를 위한 대학의 노력에 많은 평택시민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동보육과 성인반 수시 2차 모집은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이고, 정시모집은 12월 30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