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창의적 활동 위해 더 폭넓게 연구 지도할 것”

동화구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변의란 해군2함대 어린이집 교사가 동화구연을 하고 있다.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외장 임진숙)는 지난 26일 국제대학교 컨벤션 2층 비전홀에서 2016년 평택시어린이집 교직원 한마음 연수를 진행했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연수는 모범교사 환영 및 만찬시간을 가진 후 개회식 및 보육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동화구연·교재교구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어 최운실 박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전 국가평생교육 진흥원장)의 ‘교사마인드 교육’, 이광재 박사(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의 ‘웃음으로 행복을 디자인하라’ 등의 강의가 있었다.

보육유공자 표창자로는 ▲양재희 시립포승어린이집 원장 ▲최옥력 밀알어린이집 원장 ▲송월주 무지개나라어린이집 원장 ▲강미선 햇살맘어린이집 원장 ▲박영미 점프아이어린이집 원장 ▲김영례 아기둥지 어린이집 교사 ▲이지숙 동산천사 어린이집 교사 ▲유숙희 동부굿모닝 어린이집 교사 ▲임명자 꿈송이 어린이집 교사 ▲강기안 비전휴먼시아 어린이집 원장 ▲남주희 남부전원 어린이집 원장 ▲유해숙 풀잎 어린이집 교사 ▲김원정 소호 어린이집 교사 등이 있다.

보육유공자 표창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구연대회 수상자로는 ▲최우수 변의란 해군2함대 어린이집 교사 ▲우수 윤나래 시립현덕 어린이집 교사, 김길자 시립평택항 어린이집 교사 ▲장려 정희빈 시립현덕 어린이집 교사, 박정민 시립오성 어린이집 교사, 고경희 시립오성 어린이집 교사 등이 있다.

교재교구 경진대회 수상자로는 ▲최우수 박선희 꿈동이 어린이집 원장 ▲우수 김의향 시립안정 어린이집 원장, 차혜원 시립복창 어린이집 원장 ▲장려 김미란 시립청북 어린이집 원장, 주희경 시립현덕 어린이집 원장, 손미영 숲속아이원정 어린이집 원장, 김선미 시립평택항 어린이집 원장, 박미자 해군2함대 어린이집 원장 등이 있다.

임진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폭염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땀 흘리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적극적인 도전정신의 원장님, 선생님들의 열정이 있어 평택시어린이집 아이들의 행복하고 밝은 미소가 그려지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 소중한 교육자이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심어줘 세계를 이끌어갈 리더십이 있는 인재들로 자라나도록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