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황토를 옷으로 입는다’

각종 천연염색천 피로회복과 아토피성피부에 특효
비전동 현대이화아파트 상가 1층 106호에 자리잡은 황토나라(대표 최경자)는 황토로 만든 의류와 침구류, 생활소품을 판매하는 점포다.
신비의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는 황토를 이용해서 염색한 100%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다.
양말, 메리야스, 이불, 잠옷, 여성용 속옷, 방석, 쿠션, 행주, 카펫트, 커텐 등 생활속에 필요한 의류와 침구류등이 친근감 물씬 풍기는 천연황토로 염색되어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황토의 효능은 모두가 익히 알고 있지만 습도가 높으면 습기를 내보내주고 습도가 낮으면 습도를 조절해주는 조절작용이 있으며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효과가 있어 몸과 마음에 활력을 준다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황토입자는 표면이 벌집구조로 되어 있어 다량의 원적외선이 저장되는데 마치 스폰지와 같이 태양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다가 열을 받으면 원적외선을 발산해 다른 물체의 활동을 자극해 피로회복과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발표가 있다.
무엇보다 황토에 염색한 천은 수분흡수력이 좋아지고 방충효과도 있으며 원적외선을 방출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 수십 차례 황토를 물들이고 빨아내는 수작업 과정을 통해 만든다.
순수 무공해 황토염색천으로 피부가 민감한 아기들의 속옷이나 침구류등을 만들어 사용하면 특히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성 피부에 효과가 좋다는 것은 입증된 사실이다.
황토나라 최경자사장은 황토제품은 각종 항균작용은 물론이고 습진이나 냉대하 예방과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황토의류를 입으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것이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며 황토제품을 한번 사용해보면 누구나 황토제품 매니아가 된다고 말했다.
황토나라 매장에서 만난 주부들은 친구 소개로 황토속옷을 사 입어 보았는데 너무 시원하고 산뜻한 촉감에 반해서 식구들 모두에게 양말이며 속옷을 사주게 되었다며 황토내의에 반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황토염색천으로 만든 침대커버와 이불을 사용해 보니 잠잘 때 더위를 모르겠다고 말하며 황토제품예찬에 시간가는 줄 몰랐다.
(문의 031-657-5346)
<우수기업탐방 designtimesp=2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