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법랑 생산 메이커, 창사25주년 조 유망 중소기업
연중기획 - 지역우수기업탐방 11
세교동 평택공단에 위치한 목화법랑(대표 김환순)은 가정용과 산업용, 농축산용 법랑탱크는 물론이고 삼성전자, 대우전자, 린나이등에 가스오븐렌지와 난로등의 생활용품 부품을 생산, 납품하는 법랑 종합메이커다.
76년 경기도 부천에서 회사설립후 국내최초로 법랑을 생산했으며 96년 평택공단에 입주한 이 회사는 연간매출규모 150억의 생산시설에 전 공정 자동화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 47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다. 올해 5월17일자로 창사 25주년을 맞이하며 전 직원에게 100%의 상여금을 지급하며 2박 3일 야유회도 갖는등 내실있는 탄탄한 기업이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ISO9001 신기술 마크와 국내최초 NT마크획득, 밀폐식온수탱크 내부 법랑코팅기술 부문 신기술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항제철과 공동기술개발로 축산농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축산용 친환경적 법랑 액비탱크를 생산기술을 보유, 생산 보급하고 있을 뿐아니라 일본 대표 가전업체인 ZOJIRUSHI에 월 6천만원 규모의 생선구이 전용 로우스터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법랑은 세라믹 코팅의 다른 용어로 규석등 광물을 유약처럼 만들어 철, 알미늄등 금속제품에 분사 도장한 후 830-860℃의 고열로 열처리한 제품으로 일반 스텐등 금속제품보다 내화학성, 내후성이 강해 부식과 파손우려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회사에서 생산되는 축산용 법랑 액비탱크는 악취제거, 다양한 규격으로의 생산이 가능하고 국내기술의 제작 설계로 가격이 저렴하며 조립식으로 납기와 설치공정이 짧아 경제적이고 누수문제를 완전해결, 저장에서 살포까지 안전저장을 보장한다. 또한 타구조물에 비해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완전 방수로 토양오염을 방지해 축산농가의 각광을 받고 있어 현재 충남성환의 축산기술연구소와 경기 안성의 대규모 축산농가에 설치 보급되었다. 아울러 보일러용 온수법랑탱크 보급에도 주력하고 있는데 스텐탱크에 비해 수명이 길고 위생적인 것이 장점이다.
이 밖에도 법랑 개수대, 피자팬, LG 홈쇼핑 판매 바비큐 그릴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린나이, 대우전자. 삼성전자의 난로, 보일러, 가스오븐렌지등 생활용품을 사용하는 지역민들께서 부품을 교체해야할 경우 목화 법랑을 방문하면 교체에 필요한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축산분뇨처리에 고심하는 지역 축산농가가 있다면 세교동 목화법랑을 찾아 상담한다면 손쉽게 고민이 해결,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시설을 설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10년 무사고 기록은 물론 제품의 품질과 안정적 생산을 위해 분임조 활동과 노사협의회를 운영, 성과급제를 도입하고 종업원 수시포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열교환기등 신제품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문의전화657-2651)
<우수기업탐방 designtimesp=23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