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언론 '새로운 변화'를 꿈꾼다

풀뿌리 민주주의의장인 사)경기도지역신문협회(이하 경지협)는 경기도내 각 기관사회단체장,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가한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12·1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25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지역대표언론사인 39개 회원사 연합체로 11·12대 경지협을 이끌어 왔던 이영호 군포신문 대표가 이임, 13대 회장으로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가졌다.

이영호 이임회장은 “취임하시는 김숙자 회장님은 10여 년간 경지협 윤리위원, 총무이사 등으로 역할을 해온 만큼 경지협을 한층 발전 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신문은 내용으로 사회를 리더해가는 것인 만큼 지역언론인들이 시대에 맞는 변화를 통해 한층 노력해 줄것”을 당부했다.

김숙자 취임회장은 “각 지역에서 바른 언론이 제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사회의 관심과 격려도 당부드리며 언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한 것이므로 부정보다는 긍정으로 사회에 대한 언론의 역할을 성실히 해나겠다”며 취임사를 전했다.

축사에 나선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역언론들도 기회를 맞고 있다. 과거의 패러다임 안에 있으면 넘을 수 없지만 새로운 변화를 김숙자 회장님이 새로운 변화에 혁신적인 발상의 전환을 기하시면 여러분이 세상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마음을 표했다.

<13대 경기도지역신문협회 이끌어갈 임원사>

▲회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고문 권순호 부천신문 대표 ▲직전회장 이영호 군포신문 대표 ▲수석부회장 박태운 김포신문 대표 ▲부회장 윤관호 파주신문 대표 ▲감사 이창구 가평신문 대표·강명희 과천시대신문 대표 ▲윤리위원 정수인 민안신문 대표·이영아 고양신문 대표· 김종경 용인신문 대표·최용진 자치안성신문 대표 ▲총무이사 우상표 용인시민신문 대표 ▲기획이사 김기수 평택시민시문 대표 ▲정책이사 김광섭 여주신문 대표 ▲대외협력이사 유인봉 김포미래신문 대표 ▲홍보이사 김영화 안양광역신문 편집인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