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연탄나눔은행은 지금…

연탄천사 1152호 ‘국제로타리3750지구 송탄중앙로타리클럽’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마음을 전하고 있는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송탄중앙로타리클럽(회장 임재영)은 지난 11일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연탄 3000장을 전달하고 신장동 일대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독거노인 2가구에 연탄 600장을 직접 전달하며 사랑을 실천했다.

저소득가정의 연료지원을 비롯해 장학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지역사회 곳곳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송탄중앙로타리클럽을 대표해 임재영 회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연탄천사 1153호 ‘한광중학교’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다. 한사람으로 보면 작은 힘일지라도 이러한 힘들이 모이면 큰 힘이 될 수 있다. 비전2동에 위치한 한광중학교(교장 김정식)는 2년 전부터 백재민 선생님을 필두로 평택연탄나눔은행에 기금을 전달해오다가 올해는 김정식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912명의 전교생이 나눔활동에 참여했다.

이는 8년째 지역사회의 많은 단체 및 시민들과 나눔을 함께하고 있는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학교 전교생이 참여하는 경우는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김정식 교장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욱 가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이 사랑으로 전달되기를 바랍니다”라며 애정을 표했다. 선생님들과 학부모, 학생 등 모두가 참여한 이번 연탄나눔은 지난 16일부터 3일간 연탄 6600장 및 쌀 20포(10kg)를 어려운 18가구에 전달했다. 활동에 참여한 박상민 학생은 “후배, 친구들 등 전교생이 참여해 뜻깊었습니다. 이번 계기로 나눔에 대해 더욱 깊은 애정을 느끼게 되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연탄천사 1154호 ‘LB세미콘 주식회사’

일을 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동료들과 틈틈이 시간을 내 봉사활동까지 함께 하기란 쉬운 일만은 아니다. ‘LB세미콘 주식회사’ 봉사동아리 ‘LB사랑회’는 3년 전부터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어 평택연탄나눔은행과 인연을 맺고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1일 기금 200만 원 전달과 청북면 소재 2가구에 연탄 600장을 배달한 LB세미콘 주식회사 직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환한 미소를 잃지 않으며 즐겁게 나눔을 전했다. 이날 김기완 LB사랑회장은 “모두가 나누는 문화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웃들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