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동, ‘홀몸어르신 지킴이’ 발대식

평택시 지산동주민센터(동장 정연자)는 23일 지산동 7개 단체 및 복지위원들과 함께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홀몸어르신 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홀몸어르신 지킴이’란 부양의무자로부터 단절된 저소득 홀몸어르신에 대해 지역단체와의 연계시스템을 마련하여 각 단체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자로서 돌보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산동 주민센터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홀몸어르신 지킴이가 된 지산동 각 단체와 복지위원들은 어려움에 처하신 어르신 20가구를 방문하여 쌀, 라면, 화장지 등 후원물품(후원자 부자관광 대표 오기영)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홀몸어르신 조영숙 씨는 “힘이 없고 몸도 성치 못해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는 안심이 된다”며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그저 감사할 따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앞으로 홀몸어르신 지킴이는 주1회 이상 주기적인 방문,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말벗으로서 외로움을 달래드릴 예정이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이동이 불편한 점을 감안해 병원, 관공서 등 방문 시 동행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