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깊어갈수록 지역 어려운 가정을 위한 연탄 나눔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평택연탄나눔은행(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평택시민신문·연탄길 공동운영)은 평택시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2007년 6월 발족, 연중으로 기금을 모아 겨울철에 연탄이 필요한 가정에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수리 및 교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이 저물며 날씨도 한껏 추워지는 와중에 연탄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추운겨울이 따뜻하게 데워지고 있다.
<연탄천사 제1098호> 국제로타리3750지구 송탄중앙로타리클럽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송탄중앙로타리클럽(회장 유준호)은 지난 11월 26일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사랑의 연탄 3000장을 전달하고 지산동 일대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독거노인 2가구에 연탄 600장을 직접 나르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송탄중앙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저소득가정의 연료지원 뿐만 아니라 장학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연탄천사 제1099호> LB세미콘주식회사

LB세미콘주식회사(대표 박노만)는 지난 11월 29일 동절기를 맞아 사랑의 연탄 4천장을 전달하고 신장동 일대 기초수급가구 및 소외계층 2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나눔의 온정을 펼쳤다. 청북면 청북산단로에 위치한 LB세미콘주식회사는 친환경 반도체 생산업체로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년 평택연탄나눔은행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연탄천사 제1101호> (주)도프

(주)도프(대표 홍성조) 임직원 일동은 지난 12월 6일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사랑의 연탄 2000장을 전달하고 청북면 일대 2가구에 직접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하는 (주)도프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더불어 직원 자녀들도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훈훈한 나눔을 실천했다.
(주)도프는 청북면 어연길에 위치한 특수비료전문회사로 작물재배에 필요한 특수기능성비료, 복합비료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랑의 쌀 나누기, 독거노인 후원, 장학사업,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연탄천사 제1103호> 굿모닝병원

평택시 중앙로에 위치한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이사장 이승광) 사회공헌위원회(회장 김범규)에서는 지난 12월 6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연탄 2000장을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전달하고 직원들과 함께 팽성읍 일대 2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굿모닝봉사회는 나눔과 봉사, 사랑의 실천을 위해 2007년 1월 100여명의 직원들이 가입하여 창단하였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균형’과 ‘지속성’이라는 가치아래,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속에서 연간 150회 이상 소외된 이웃들에게 든든한 아웃으로서, 때로는 가족이 되어 나눔의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연탄천사 제1104호> 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대표 윤귀석)에서는 지난 12월 2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나눔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 관내 사업지구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20가구에 방문 전달하고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연탄3500장을 기부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는 행복한 주거공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사랑의 쌀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