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 지역발전 기여하며 여생 보낼 터

송탄출장소 소장을 끝으로 공직에서 정년퇴임한 원유덕(68) 황해포럼 공동대표, 현재 도일동에서 평택 탑 골프 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그의 특별한 지역관심사를 들어보았다.

황해포럼은 33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탑 골프 랜드 회의실에서 모임을 갖고 있다. 포럼은 평택지역발전을 위한 의견과 토론을 도모하는 모임이다. 원 회장은 지역상황을 잘 알고 있는 단체장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서 현 상황을 이해하고 공유하며 개선할 것과 발전방향을 모아간다고 말한다. 이어 모임 토론에서 지역에 어떤 변화가 왔을 때 주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주시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받아서 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정치나 행정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모색하는 취지임을 덧붙인다. 또 포럼에서 회원들은 정보교환과 정보공유를 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기하는 장점이 많다고 한다.

원유덕 회장은 여생을 지역사랑과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두 가지의 일을 하고 있는데 하나는 황해포럼이고, 다른 하나는 체육시설 제공으로 지역민과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일이라고 말한다. 물려받은 부지를 개발하여 경기 남부 최대 규모인 평택 ‘탑 골프 랜드’를 만들어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탑 골프 랜드는 ‘당신의 삶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행복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환경적인설계로 만들어져 있는 비거리 220야드 규모의 초대형 골프연습장이다. 이곳은 골프는 물론이고 목욕탕이 먼 부근 지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천탕이 있는 대중 사우나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목욕탕은 목욕료도 저렴하고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목욕료를 할인해주고 있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샵, 휴게실. 락커룸, 주차장을 완벽하게 겸비하고 있다. 원 회장은 물려받은 토지를 이용하고 지키는 마음으로 골프 랜드를 만들었다고 하며, 늘 지역에 봉사한다는 정신을 지켜나갈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알려준다.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평택 시민신문에 늘 감사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배두순 시민기자  dsoonbae@daum.net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