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동 조개터 마창수산 뒷편
차 마시며 로또복권에 관한 정보 공유…
윤종빈 대표, “자료와 경험 참고해 확률 높아”
[평택시민신문 배두순 기자] 누구나 한 번 쯤은 인생역전을 꿈꾸기 마련이다. 꿈이 있는 인생, 꿈을 좇아가는 길은 아주 다양하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한 한 방편으로 로또복권을 사는 사람도 있다. 또 당첨되기를 바라며 꿈을 꾼다. 이 꿈이 결코 허황된 한 여름 밤의 꿈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
로또복권! 어떻게 하면 이 행운의 열쇠를 거머쥘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을 헤아려주며 근접하는 길을 모색하는 ‘마낙또의 로또카페’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평택에 문을 열었다. 어처구니없는 사행심을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로또를 건전하게 즐기는 조용한 사람들의 사랑방 같은 카페이다.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며 로또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는 교류의 장으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바에 앉아 커피나 차를 마시며 로또 전문분석가의 분석을 모니터로 보고 들으며 로또의 세계를 탐닉해 보는 것이다.

자신을 바리스또(바리스토와 로또전문가의 합성어)라고 소개하는 ‘마낙또의 로또카페’ 윤종빈(51) 대표는 로또 전문분석가이며 멘토이다. 로또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커피를 내리고 차를 끓인다. 사실 윤종빈 바리스또는 평택에서 22년 동안 입시미술 전문학원을 운영해온 화가인데 우연히 로또 사이트에 들어가게 된 것이 로또와의 인연이라고 한다. 방학과 공백기의 시간을 집에 칩거하며 로또분석을 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사이트 회원들의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올린 자료를 보고 몇 등에 당첨되었다는 인사를 많이 받으면서 명성이 올라가더라고요. 그런 인사를 받으면서 저의 삶도 많은 힐링이 되었습니다. 오래 생각한 끝에 이 카페를 열게 되었어요. 로또는 매주 있는 일입니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기도 하지요. 로또 복권을 사기 전에 이곳에 찾아오시면 자료와 방법, 경험을 참고해서 확률적인 숫자를 구체적으로 좁혀 드리죠. 거기까지 제가 하는 일이고 최종선택은 본인이 하는 겁니다. 그래서 분석가와 당첨자는 다른 거예요.”


‘마낙또의 로또아카데미’, ‘꿈과 희망의 로또’, ‘로또 코리아’ 등의 사이트 운영자이기도 한 윤종빈 바리스또는 새로운 직업을 갖기 위해 국가직업훈련원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획득했다. 인터넷상에서 로또분석가 지명도 1위에 오른 점을 감안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고향인 평택에서 로또카페를 열었다. 마낙또는 ‘만학도’의 길을 걸어온 그의 미술학도 시절에서 따온 말이다. ‘로또’는 이태리어로 ‘행운아’라는 뜻과 함께 허황된 꿈을 갖지 말라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윤종빈 바리스또는 로또복권에 당첨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숫자의 비밀, 숫자의 행방을 좁혀주며 카페를 운영하는 일이 행복하다고 한다. 평택맛집 마낙또의 로또카페의 금요일 오전에는 작은 모임과 발표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자리를 빌려주기도 한다. 빔 프로젝트, 다양한 커피와 차, 라떼 종류, 음료, 팥빙수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커피나 차 값을 포함해서 1만 원을 내면 윤종빈 분석가와 함께 재미있는 숫자의 세계를 여행 할 수가 있다. AS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한다. 070-7671-6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