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수요따라 '주거전용' 변경 될수도
구 군청사부지에 지상 25층의 초고층 주상복합건물이 들어선다. 지난 9월 구 시군청사를 매입한 우리산업개발(주)의 대표는 12월 현재 군청사부지에 지하 4층 지상 25층의 주상복합건물과 구 시청사부지에 지하 2층 지상8층의 종합쇼핑몰을 건설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2003년 1월 중 건축허가를 신청하고 건축허가가 나오는 즉시 공사를 착공해서 구 군청사부지에 평택 중심의 랜드마크를 건설, 평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을 완공해 평택시민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한편 입주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상 25층으로 건설될 주상복합건물은 저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45평형 아파트110세대와 48평형 아파트 127세대를 분양할 예정이지만 회사관계자는 시장수요에 따라 주상복합으로 갈지 주거전용 아파트로 건설할지는 아직 유동적이라는 입장을 알렸다.
아울러 오는 1월 중 공사를 착수해서 오는 3월 중 선착순으로 분양하고, 2004년 완공할 계획도 알렸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아직 건축허가는 요청 받은 바 없지만 현재 신축계획중인 건축물에 대한 교통영향평가 결과를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시민들은 모처럼 구 평택시가지에 대규모 건축공사가 시행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주변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한편 초고층 건물로 인한 주변건물의 일조권 침해와 교통·주차난 등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고우려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