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ISO 9001 인증 획득

평택시가 ISO 9001 품질행정시스템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 시는 지난달 28일부터 4일간 국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 품질인증센터(KFO)이 실시한 시청 각 실·과에 대한 행정서비스실태점검에서 국제품질 규격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시가 추진해 온 ISO 9001 품질행정시스템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새로이 제정, 공표예정인 2000년도 규격에 맞추어 추진되었으며, 기존 94년도 규격보다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만족 및 불만족에 대한 조사와 반영을 구체화하고, 품질행정시스템에 대한 효율성과 지속적인 개선을 강화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시스템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로써 평택시는 시민들에게 시민감동의 수준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해 온 고품질행정 사업이 열매를 맺게 되어, 앞으로 더욱 질 높은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새로운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동안 평택시는 시정전반에 대한 업무절차를 표준화한 1,087개의 업무편람을 작성, 모든 시민에게 보다 높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해 왔고, 시민의 요구사항과 만족도를 파악해 시책에 반영해 왔다. 또한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8개 분야에 대한 서비스의 구체적인 기준과 목표가 제시된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해 실천해 오고 있다.

시의 한 관계자는 평택시의 이번 ISO 9001 품질행정시스템 인증 취득은 시의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21세기 일류문화도시 건설을 위한 시정의 투명성과 생산성을 더욱 높이게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평택시는 내년 1월 중순 ISO 9001 품질행정시스템 인증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