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와 미래산업이 어우러진 항만물류도시 평택 홍보

평택시는 SNS로 평택을 알리기 위해 지난 28일 경기도소셜락커(경기도 SNS자원활동가)와 함께한 평택나들이 팸투어를 개최했다.
지난 27~28일 동안 개최된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기간 동안 평택시의 문화관광자원인 한국소리터와 수도사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평택항 견학을 통해 항만물류중심도시, 미래 산업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평택을 온라인상 SNS를 통하여 홍보하고자 진행했다.
파워블로거 30여 명의 소셜락커와 함께한 이번 평택나들이 팸투어는 원효대사가 깨달음을 얻은 오도성지이자 전통사찰음식연구소인 수도사에서 심신을 정화하는 전통사찰음식 만들기, 참선, 다도를 체험하였고, 우리나라의 제1교역국인 중국과 최단거리에 위치하고 우리나라 화물·자동차 처리량 1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북아 물류거점 항만 평택항을 견학하였다.
이후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가 개최되는 한국소리터로 이동하여 전통문화의 발전과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한국소리터에 대한 소개를 듣고 축제현장에서 물레도예체험,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중요무형문화재 평택농악을 관람하며 팸투어를 마무리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은주씨는 “평택시에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화된 명소가 있는 것을 알게 됐고, 개인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방문자들이 흥미롭게 보고 평택시에 직접 찾아올 것”이라며 “평택시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소셜락커들은 오늘 개최한 팸투어에서 보고 듣고 체험한 것들을 온라인상 SNS에 게시하고 확산·전파하여 평택을 알리는 홍보맨 역할을 할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우리시의 자랑거리들이 온라인 사이트 및 SNS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의 온라인 입소문을(포스팅-글작성) 통해 우리시 문화관광 자원 및 항만물류 중심도시 평택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평택시에서 운영중인 SNS 또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공식블로그 ‘희망평택이야기’와 트위터(@love_ptcity), 페이스북(희망평택)을 운영하며 평택시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