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평택연탄나눔은행’ 에서는

해마다 12월이 되면 어김없이 연탄나눔은행에 나눔의 손길을 건네는 이들이 있다. 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남송탄로타리클럽(제34대 회장 김순종)’이 그들이다.

2011년 12월27일 송년주회를 맞아 클럽 전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김순종 회장은 로타리클럽의 회원이자 본 연탄나눔은행의 운영위원인 왕관현 위원에게 연탄기금을 전달했다.

김순종 회장은 기금을 전달하며 “우리 로타리클럽은 세계적인 봉사단체로서 내가 아닌 이웃을 위한 봉사단체이다. ‘배려’가 기본이 되어야 진정한 나눔이 실천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 남송탄로타리 클럽이 지역사회의 음지를 밝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내 연탄기금을 후원하는 것처럼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이라도 된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한 보람과 만족을 느낄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송탄로타리클럽은 1978년에 창립 이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매월 2회 늘푸른요양원에서 펼치는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들 수 있다. 또한, 지난 가을에는 참사랑의 집, 정금등대의 집,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에 생필품을 기증했고, 성탄절을 맞아 미혼모자시설인 에스더의 집에 좌욕기 2대, 세탁기 2대를 송탄지역의 로타리클럽과 공동으로 구매해 기증하는 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실질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매년 고등학생 8명과 대학생 2명을 선발해 장학사업을 하고 있고, 효명고, 송신초, 종덕초, 서탄초등학교에 음수대 및 도서관 서가, 도서기증사업을 할 예정이다.      
□ 후원계좌 : 농협 171230-51-012738 (예금주 :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연탄나눔은행)
□ 후원문의 : 654-2004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