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전통 컴퓨터 인재 양성기관, 지역최초 위성수신 고속 인터넷망 구축

평택시 합정동 여중사거리에 위치한 소사벌정보처리학원(원장,문한배)은 13년 전통의 컴퓨터 전문교육기관이다.
지난 1989년 소사벌컴퓨터학원으로 설립인가를 받은 이후 지역사회의 전산교육과 전산문화 발전을 선도해 왔으며 정보처리 교습학원으로서 후진양성과 컴퓨터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소사벌정보처리학원은 지난 1996년 평택시 최초로 리눅스 시스템을 이용한 인터넷망을 실현했으며 이어 98년에는 삼성SDS와 함께 지역 최초로 위성수신 고속 인터넷망을 구축했다.

펜티엄4-1,5GHz, CD-RW장치, 최고 속도의 초고속 인터넷 전용선, 쾌적하고 산뜻한 인테리어의 강의실을 갖춘 이 학원은 OA과정과 프로그래밍언어, CAD, 그래픽, 웹 디자인, 웹 마스터,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과정과 각종 경시대회 준비반을 개설, 수강생을 수시 접수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부 e-Korean 지정학원과 주부 인터넷 지정학원이며 플래시 국제공인 검정시험장과 로봇프로그래밍 지정교육기관, 고용촉진 훈련기관, 실업자 재취업 교육기관의 역할을 전담하고 있다.

평택시 남부학원연합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문한배원장은 "21세기는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네트워크망으로 전세계가 하나로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인터넷을 지배하는 사람만이 세계도 지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부와 성인을 위한 정부지원 컴퓨터 활용교육 프로그램인 e-Korean 교육을 받기 위해 학원을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 하루 2시간 1개월교육으로 컴퓨터 기초에서 활용은 물론 인터넷 홈페이지까지도 만들 수 있도록 최고의 강사진과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음을 알렸다.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으로 오로지 지역사회 컴퓨터 교육발전에 헌신하며 올바른 교육관을 실천하고 있는 소사벌정보처리학원은 시간대별, 능력별 분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3 의무검정반, 각종 시험 대비반, 기능사 대비반, 정보처리기사 및 산업기사 대비반등 특별과정을 운영, 다양한 교육기회와 자격증취득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