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개 시·군 취업전산망 통합 완료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인재포털 사이트 인투인(WWW.intoin.co.kr)과 경기도 31개 시군의 취업전산망의 통합 작업이 완료됐다. 경기중기센터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경기도 취업지원 네트워크 통합 프로젝트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8월까지 1단계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8월부터 11월말까지 시흥, 안산, 성남시 등 3개시를 대상으로 시험운영 과정을 거쳐 31개 시군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도내 구인구직정보가 하나로 통합운영 된다는 것. 특히 경기청년뉴딜사업, 재취업지원사업, 신용회복대상자 취업지원사업 등 경기도의 공공 고용지원사업의 참여자 모집과 교육, 사후관리 등 모든 과정을 인투인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 김 지사, 쌍용자동차 생산현장 방문

28일 오전, 김문수 도지사가 쌍용자동차를 방문, 근로자들과 함께 자동차를 조립하며, 쌍용자동차의 재기의지에 힘을 보탰다. 김문수 지사는 쌍용자동차 조립3라인에서 시트벨트 정착작업을 마친 후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같이 한 뒤, 박영태 사장 등 임직원과 김규한 노조위원장 등이 함께한 티타임에서 쌍용차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평택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쌍용자동차의 조기정상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쌍용차 사랑 나눔’ 운동 전개를 통하여 쌍용차 판매촉진을 지원하며 M&A 유치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 장학 기숙사 입사생 원서접수

경기도는 장거리 통학에 따른 교통비용과 시간비용의 절감을 통해 면학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0년도 경기도장학관 입사생을 모집한다. 선발대상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1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곤란한 학생 등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거주지 시·군청의 자치행정(총무)과에서 1월 15일부터 1월 29일까지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학관(02-996-8505, 998-1003)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학관은 서울시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4호선 수유역 6번출구 2번 마을버스 10분, 덕성여대 기숙사 맞은편)하고 있다.

 

■ 시외버스 신용카드결제 실시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도내 모든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현금영수증도 발급되도록 시스템을 지난 12월 16일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기도내 가동 중인 27개 버스터미널 중 고속버스터미널 1개소(평택동양고속터미널)만 신용카드결제 및 현금영수증발급시스템을 운영해 왔었다. 이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경기도내 모든 터미널에서는 신용카드로 승차권 구입이 가능해 졌고, 현금으로 승차권을 구입하는 경우에도 국세청과 온라인망으로 연결된 현금영수증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