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 지원 서비스 제공 시작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통합지원시스템(CYS-Net)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지난 12일 실시했다.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는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해 지역사회통합지원시스템(CYS-Net) 도입 11월 발대식을 한 이후 처음 가지는 회의로 평택시 위기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을 알리는 계기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참석한 인원은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소장과 평택시 체육청소년 계장, 담당공무원 등 경찰서, 쉼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청소년단체협의회, 한광고등학교 교사등 모두 13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첫 회에서는 지원센터 업무 소개 및 실행위원회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이어서 위기청소년 3명의 사례회의가 진행되었다. 각 기관별 사례에 대한 조언과 차후 기관 간 긴밀히 연계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 관내 청소년 유관기간들이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청소년들의 밝고 아름다운성장을 돕고자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1388지원단 (2월 19일) 및 운영협의회 (3월 19) 정기회의가 진행될 계획에있다.

CYS-Net 가입 및 정기회의에 대한 문의 시 1388로 전화하거나, 평택시 청소년센터 2층에 있는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031 656-1380)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