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열지사 참석 예정… 평택항 홍보 극대화 기대

경기도가 평택항 홍보의 시급성을 감안, 본 홍보관의 완공에 앞서 평택항을 방문하는 주요인사나 투자희망자 등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할 목적으로 추진한 임시홍보관 개관 준비를 완료하고 오는 3월 6일 개관식을 갖는다.

구 서해대교 홍보관을 활용한 평택항 임시홍보관은 평택항 홍보와 설명을 위한 대형 영상홀을 비롯해 귀빈실, 사무실, 회의실등이 있으며 정보검색코너, 평택항개발계획모형전시, 평택항 홍보영상물, 사인패널등을 갖추고 평택항 홍보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임시홍보관 개관식에는 임창열지사가 첨석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경기도의 한 관계자는 평택항에 쏟는 임지사의 열의가 대단하다고 말하고 임시홍보관의 개관도 평택항 홍보의 시급함을 인식한 임지사의 평택항에 대한 관심의 반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임시 홍보관 개관에 앞서 도 관계자는 앞으로 홍보관을 통한 효과적인 홍보활동으로 평택항의 대외인지도 제고는 물론 홍보효과의 극대화로 평택항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평택항 홍보관은 경기도가 금년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61억원을 투자하여 항만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포승공단 신당공원에 신축되는 건물로 전시관과 영상관, 투자자를 위한 비지니스룸등을 설치해 평택항의 역사와 개발현황, 향후 발전계획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장소로서 지난해 설계공모를 마치고 현재 설계 추진 중에 있다.

평택항 홍보관이 신축 완공되면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투자자에 대한 편익은 물론 항만개발의 견인차 역할을 할것이 기대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