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힘찬 기상처럼 도덕성 함양 우선할 터

임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에 국가적으로는 2002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이 열리고 각종 선거가 치루어지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제7차 교육과정이 더욱 확대되어 적용되는 해입니다. 초등학교에서는 5·6학년까지, 중학교에서는 1·2학년이, 고등학교에서는 1학년이 새로운 교육과정을 적용하게 됩니다.

금년은 말의 해입니다.
말은 도약과 전진, 그리고 비약의 진취적인 기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금년도 우리 교육청의 교육방향은 힘찬 말의 기상과도 같이 창의성 계발과 도덕성 함양을 양대 축으로 하여 '기본을 갖춘 평택인 육성'을 교육의 지표로 삼고, 주요시책 5가지와 6개 역점 사업, 그리고 4개 특색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안정된 학교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학교문화 속에서 사랑·대화·꿈을 키우는 가정처럼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선생님들이 더 많은 시간을 교단과 학교에 머물게 하는 원년의 해로 정해 선생님과 학생이 학교 내에서 더 많이 대화하고 사랑을 베풀며 꿈을 키워가도록 하는 일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교육행정은 공정과 친절, 그리고 책임을 우선으로 하여 교단을 지원하는데 특단의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학교와 학생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불편 없이 교육받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금오년 새해에는 우리 평택교육가족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큰 열매로 맺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좋은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