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뜻' 모아 서해안시대의 중심 만들자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평택시 발전을 힘차게 이끌어 나갈 2002년의 새날이 밝았습니다.

임오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고 사랑과 행복이 가득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 분야에서 맡은 일을 다해 주시고 시 발전을 위해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36만 시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는 우리시가 많은 성과를 거둔 한해였습니다. 중국 청도에 이어 천진, 대련간 컨테이너선이 취항했으며, 9월에는 국제여객터미널이 건립되고 10월에 역사적인 중국영성간 카페리선이 취항함으로써 평택항이 환황해권 무역·물류의 중심항으로 발전해 전국 5대항만에 진입하는 한해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세기, 21세기가 시작되면서 우리 평택시는 새로운 도약을 해야할 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평택항 개발 및 활성화에 발맞추어 평택항 배후지역 개발, 도로망확충, 현곡산단 착공과 100만평의 추가 산단용지확보, 신규도시개발사업의 본격추진, 아름답고 깨끗한 문화도시 가꾸기, 문화·예술·체육 및 복지 기반의 지속적 마련등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해내야 합니다.

우리 평택시는 임오년 새해를 맞아 동북아시아 무역·물류의 중심도시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뜻과 힘, 그리고 정성과 시민정신을 한데 모아 우리시를 21세기 서해안시대 중심도시, 아름다운환경도시, 선진·문화도시로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이제 우리시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되는 희망찬 임오년 새해를 시민 모두가 사랑과 믿음으로 맞이합시다.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큰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