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 11월 1일 책 축제 개최
배다리도서관 잔디마당서 북콘서트·체험 프로그램 등
2025-10-22 한아리 기자
평택시도서관은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의 일환으로 ‘2025 평택 책축제 with 책 읽는 학교’를 11월 1일 오후 1시 배다리도서관 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
시민독서운동은 시민의 손으로 직접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자리로 올해로 18년째를 맞았다.
이번 책 축제는 시민작가 작품 전시, 책 읽는 학교, 생태동아리, 평택문인협회, 지역 서점, 지역 예술인이 참가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낭독 북콘서트 공연, 복화술 버블쇼, 벼룩시장, ‘4번 달걀의 비밀’ 하이진 작가와 아이스크림 캐릭터 만들기, 전래놀이, 지역작가와의 만남, 스티커 만화경과 팔랑 잠자리 만들기, 평택지역 예술인 체험으로 장서인과 목공예 등 어린이부터 가족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평택지역 초중고등학교 7개교가 참여해 2025 평택시 선정도서 독서 활동 결과물 전시와 각 학교에서 직접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 지역 서점과 함께하는 도서 판매, 배다리도서관 프로그램 창작물 전시, 어린이도서연구회 평택지회 추천 도서를 비롯한 주제별 도서 전시, 생태동아리 전시·체험 등 시민들이 진행하는 코너들도 진행된다.
행사는 배다리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31-8024-5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