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도지사 표창받아
장애인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한 공로 인정
2025-10-22 한아리 기자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10월 15일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이 주최한 ‘경기도 동남부권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어울림 한마당’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개 장애인복지관의 종사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복지 현장에서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관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복지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기관의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온 결과로 복지관이 지역사회 내에서 수행해온 다양한 장애인 지원사업, 지역복지 네트워크 강화 노력 등이 높이 평가됐다.
변지예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은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해온 모든 종사자의 열정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세상을 열다(Go out into the community)’라는 미션 아래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사례관리, 직업재활, 평생교육, 지역복지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