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환경교육한마당 26~27일 개최
배우고, 느끼고, 실천하는 시민참여형 환경교육축제
2025-09-17 김윤영 기자
‘2025 평택환경교육한마당’이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평택환경교육센터와 오썸플렉스 야외무대 일대에서 열린다.
평택환경교육한마당은 평택환경교육센터·평택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주관하고 오썸플렉스와 삼성물산이 후원한다. ‘쿨하게 생각하고 힙하게 행동하는 평택 지구인 모집!’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시민이 생활 속에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장으로 준비했다.
첫째 날인 26일에는 유아 환경교육 체험 한마당 ‘환경아 놀자’, 지구시민대학 명사초청 특강 ‘지구시민과 교육의 역할’이 진행된다. 특강은 (사)환경교육센터 안병옥 이사장이 맡아 기후시민의 역할과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평택환경교육포럼도 열려 ‘다문화-환경교육 방향성 탐색’, ‘평택형 생애주기별 생태전환교육 사례공유회’ 두 가지 주제를 다룬다.
이튿날인 27일에는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체험 한마당 ‘에코히어로’에서는 환경교구 전시와 환경교육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지구시민대학 강의 ‘3인 3색 사람책: 환경교구 만드는 사람들’과 환경교육 개발학습공동체가 그간의 성과를 시민과 나누는 ‘성과공유 체험전’도 진행된다.
장미정 평택환경교육센터 센터장은 “평택환경교육한마당은 단순한 체험행사를 넘어 배우고 느끼고 실천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환경교육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31-664-2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