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건강한 여름나세요”

송탄농협, 북부노인복지관에 후원금 500만원 전달하고 임직원이 식사나눔 봉사 참여

2025-08-06     한아리 기자

송탄농협은 8월 1일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하고 지역 노인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송탄농협고향주부모임 봉사단이 함께 참여했으며 송탄농협 임직원 등 약 30명의 봉사자가 지역 노인들을 위한 음식을 조리하고 배식을 진행했다. 송탄농협고향주부모임 봉사단은 매월 첫 번째 금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경로식당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날 송탄농협은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 골든서포터(Golden-Supporter)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골든 서포터’는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지속적인 후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정했으며 장기·고액 후원자 중에서 분기별 우수 후원자를 선정한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과 무더운 여름, 우리를 위해 신경써줘서 너무 고맙다”며 “너무 더워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기도 힘든데 입맛을 돋우고 간다”고 말했다.

차홍석 송탄농협 조합장은 “더운 여름에 어르신들께서 맛있는 식사를 하시고 기운이 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탄농협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계절마다 특식후원과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