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아카데미 진행
6회에 걸쳐 봉사의 의미 성찰 봉사현장 문제 대처능력 함양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상상하라, 삶과 사람이 연결되는 시간’을 주제로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7월 29일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개강한다.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봉사의 의미를 성찰하고, 봉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해 전문성을 강화하며 공동체 의식을 강화해 지역사회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6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이들 강연은 ‘좋은 나에서 시작해, 함께의 가치를 이루는 여섯 번의 상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좋은 내가 되어야 좋은 네가 오더라(이문수 청년문간 사회적적협동조합 이사장) ▲내 안에 숨어있는 자원봉사 감성 깨우기(조인진 우즈베키스탄 국립음대 초빙교수) ▲당신 안의 나, 내 안의 당신,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전미자 사단법인 한국복지환경디자인연구소 이사장)
▲초록이 말을 걸어오는 계절, 평택에서 마주한 다정함(전정일 신구대 원예디자인과 교수/신구대식물원 원장) ▲돌다리 건너듯 자원봉사 균형잡기(김의욱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내 인생을 비추는 따뜻한 나침반, 자원봉사(홍영일 (주)재미와의미연구소 대표)로 구성되어 있다. 손영희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신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자원봉사를 지속 가능한 시민 실천으로 인식함으로써 주체적 활동에 나서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당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출석률 80% 이상이면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031-8024-2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