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 미국 오이코스대와 교류 협약 맺어
상호 협력·지원 체계 구축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로 더 높은 꿈 펼치는 계기…”
2025-03-19 김윤영 기자
국제대학교와 미국 오이코스대학교는 3월 6일 국제대 국제관에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대 임지원 총장, 김동춘 산학협력단장, 조대원 엔터테인먼트 학부장, 이성길·최용선·홍영주 교수, 오이코스대 김종인 총장, 김인수 동문회장, 박흥식 학장, 조이향·김삼열 교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상호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 교류와 협력, 공동연구과제 선정과 연구개발, 두 대학의 홍보·마케팅, 석·박사 과정 진학과 학비 감면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종인 오이코스대 총장은 “미국식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춘 오이코스대와 훌륭한 시설의 오프라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한 국제대가 상호 협력한다면 좋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원 국제대 총장은 “국제대학교가 교명에 걸맞게 글로벌화를 시도하는 시점에서 오이코스대와의 교류 협력 협약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로 더 높은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적교류를 넘어 학점 인정이나 교환학생 같은 실질적 협력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이코스 대학교(Oikos University)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위치한 개신교계의 사립학교로 인준받은 정규 종합대학이다. 2004년 설립됐으며 신학대학·음악대학·경영대학·예술대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