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 공모
농어촌청소년과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 네트워크당 최대
1500만원 지원, 3월 12일까지 신청 접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은 농어촌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조직들이 자발적으로 협력하여 청소년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농어촌지역 청소년(9~24세)의 건강한 성장 지원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2개 이상의 기관·단체가 구성한 네트워크이며, 선정된 네트워크에는 최대 1500만 원의 활동 경비가 지원된다. 공모분야는 ▲지역 내 성장 지원 활동 ▲지역 간 성장 네트워크 활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지원 활동이다.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지원 활동 분야는 유진이엔티의 후원으로 2025년도에 신설되었다.
농촌지역이란 일반적으로 읍이나 면지역을 말하며 예외적인 농림축산식품부 고시 제2015-171호에 의한 지역인 경우도 포함된다.
신청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12일까지이며, 신청서식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fryok@fry.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fry.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02-6259-1237)에게 문의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4월 중 발표되며, 선정된 네트워크는 4월부터 10월까지 활동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