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북중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 준공

2024-05-29     한종수 기자

예산 49억5000만원 투입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
자연 친화적 학교숲 조성

청북중학교는 5월 22일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 준공기념식을 열어 스마트 학습 환경을 갖춘 새로운 학교 시설을 선보였다.

경기형 그린스마트스쿨은 40년 이상 노후된 학교 시설을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미래형 첨단 학교로 만들어 학생들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과정과 맞춤형 학습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청북중은 2021년 7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1기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총사업비 49억5000만원을 투입해 건축 전체 면적 2479㎡ 규모의 본관 1층과 2층을 개축했고 또한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학교숲을 조성했다.

본관 1층과 2층에는 요리‧과학‧미술‧스마트 교실 등 융복합 다목적 공간인 메이커아트센터, 제작 활동 등의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음악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뮤직스페이스, 방송‧역할극‧뮤지컬 등 다양한 무대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미디어센터 등이 들어섰다.

아울러 학교 주변에 있는 나무와 숲을 활용한 학교숲이 조성됐다. 이곳에는 독서공원‧둘레길‧생태공원‧미로공원‧캠핑존 등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쉼터와 공원이 마련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종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이학수 경기도의원, 청북중학교 학생‧학부모, 공사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태화 교장은 “새롭게 마련된 학교 공간에서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하고 우리 학생들은 각자의 꿈을 마음껏 펼쳐 비상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윤서 학생(3학년)은 “학교에 좋은 시설을 갖춘 공간들이 많이 생겨서 앞으로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