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태극기 사랑’ 전달하는 관광고 학생들
2016-03-01 임민지 기자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나라사랑 정신 갖춰 세계로 나아갈 것
지난달 29일 송탄역·서정리역·평택역 등 평택시 일대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들이 ‘제15회 태극기 사랑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각 구역마다 25~30명 정도의 학생들과 담당 교사가 함께 태극기 달기 거리 홍보를 했다.
한국관광고는 제97주년 3.1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사랑의 날’ 행사를 열었으며, 2010년 8월 16일 제1회 광복절 기념 태극기 사랑의 날을 시작으로 매 광복절, 현충일, 삼일절마다 꾸준히 태극기의 상징성과 의미 그리고 태극기 게양법에 대한 홍보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관광고 학생들은 한손에는 ‘태극기’를 가슴에는 ‘나라사랑 어깨띠’를 두르고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태극기 바로알기 홍보물을 나눠주었다. 애국심 고취와 나라사랑의 실천으로 태극기에 대한 존경의 표현을 시민들과 같이 공유하며, 민족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수많은 분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본받고 대한민국의 민족성과 정체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최빛나·김혜림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3.1절과 태극기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으며, 강은새 학생은 “내일이 3.1절인데 이렇게 좋은 행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를 올바르게 게양했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