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신년메세지> 이 장 희 상공회의소장
상공인 경제활동 지원에 역점 둘터
2002-01-07 평택시민신문
지난해에는 우리 지역의 현안사항이었던 평택항여객터미날이 개소되어 지역경제가 발전하는데 큰 모티브가 되었으며 경기도내 기업의 물류비 절감효과를 가져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것은 경기도 지사님을 비롯해 원유철·정장선 국회의원님, 김선기 시장님이 국가의 중책을 담당하시면서 지역발전에 큰 관심을 갖고 중앙정부의 각종지원을 유치하여 지역발전에 큰 힘을 실어주신 점에 힘입은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에 발맞춰 평택상공회의소는 새해에 지역기업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금까지 추진해 온 대 회원사 지원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내실성 있게 시행해 나갈 것이며, 이에 현장업무를 바탕으로 설계된 중소기업을 위한 종합경영관리 소프트웨어인 S.M.E.R.P를 무료로 회원업체에 제공하여 기업의 경영혁신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기업이 활동하기 쉬운 환경조성을 위해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데도 평택상공회의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격변하는 세계경제환경 속에서 보다나은 미래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6만 시민·상공인 여러분들께서는 그 동안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경제를 일으킨 주역들이십니다. 우리 다시 한번 새 역사를 창조한다는 벅찬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