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신년메세지> 한 일 우 시의회의장
시민 신뢰와 명예 회복에 최선 공명선거에 앞장을
2002-01-07 평택시민신문
꿈과 희망이 가득했던 21세기 신사년이 아쉬움 속에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시대 임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희망과 꿈을 마음껏 펼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면서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마음속 깊이 기원합니다. 임오년 새해는 그 어느 해 보다도 소중한 해입니다. 제3대 의회가 마무리되고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평가받는 중요한 시기라 생각됩니다.
이 역사적인 전환기를 맞아 36만 시민의 지혜를 모아 함께 추진할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임기동안 우리의원 모두는 뼈를 깎는 듯한 자정활동을 통해 그동안 잃었던 신뢰와 명예를 회복하고 모든 시민이 진정 기대하는 의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둘째 인터넷 홈페이지 확대개편 등 지식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정보시스템 구축과 의원들의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셋째 그간의 축적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경제회생과 주민 생활안정에 힘써 쾌적하고 풍요로운 도시, 보다 잘사는 지역을 만드는데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공명선거로 지방선거문화 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금년에는 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이번 선거만큼은 혼탁하고 불법이 난무하는 타락선거가 되지 않도록 선거문화 체질개선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 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전환기의 회오리바람 속에서 다양함과 불확실로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럴 때일수록 희망과 용기를 가집시다. 우리의 지혜를 한곳으로 모아 힘차게 전진합시다. 밝아오는 임오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