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군장병 자원봉사 ‘순회교육’ 실시

지난 16일 K-55 기지 공군작전사령부에서

2006-09-20     이혜선 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K-55기지 내  공군작전사령부 독수리회관 칠성홀에서 공군작전사령부 예하부대 장병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권장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게 하기 위해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신혜경 교육전문 강사가 자원봉사의 개념 및  역할과 자세, 자원봉사의 참 의미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조성을 위해 무한봉사의 직무를 수행하여야 하는 군 장병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강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후 공군작전사령부는 아름다운 국토조성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장병 200여 명을 진위천에 투입하여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에는 미군 병사 60여명도 봉사활동을 함께 펼쳤으며, 공군  장병들은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위천변에 널려 있는 각종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만들기 조성에 기여했다.

앞으로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도록 각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단순한 환경정비 외에도 참다운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등 수요처를 파악하여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연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