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철 원장<염&박 비뇨기과의원>

▲ 박희철 원장<염&박 비뇨기과의원>
이번에는 요즈음에 각광받고 있는 ‘귀두확대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음경확대수술의 효과에 대해서는 현재 이론의 여지는 없습니다. 다만 음경확대수술은 음경 몸통을 확대하는 것으로, 귀두 부위의 확대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귀두확대술의 방법으로는 펄레인(하이아루로닉산)이나 콜라겐 등 액상성분을 귀두점막직하에 주입하는 방법과 귀두조직과 해면체 조직을 분리하여 그 사이에 실리콘바나 진피층을 삽입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시술이 간단하고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하이아루로닉산이라는 성분자체가 조직 내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9~16개월 정도면 많은 부분이 흡수되어 고가의 약물을 수시로 재주입해야 한다는 점과 흡수정도가 위치에 따라 달라 모양이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후자의 경우는 이러한 단점은 없으나 귀두조직 박리과정에 따르는 부작용으로 귀두감각이상이 생길 수 있고 미숙련자의 경우 귀두조직손상 및 혈종생성의 위험이 있으며 귀두조직의 특성상 외관상 확대효과가 그리 크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든 시술법이 그렇듯 완벽하게 만족스런 수술법은 사실 찾기 어렵습니다.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는 수술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각 수술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귀두 표피 하 주사요법
귀두의 표피 하에 약물(필레인, 레스틸렌)을 주입하여 귀두를 확대하는 방법으로 귀두확대와 동시에 조루방지(50% 이상)와 상대방의 성감증대를 가져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펄레인은 안전성이 확인되었고 비교적 쉬운 시술이며, 시술 후 조루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체내에 흡수가 된다는 단점 때문에 요즘은 선택적으로 시술되고 있는 경향입니다.

수술을 통하지 않고 귀두부위에 기술적으로 주사를 하여 확대하는 방법으로 국소마취하에 통증 없이 간단히 시술이 가능하나(수술시간은 연고를 발라 마취하는 시간 30분을 포함하여 약 40분~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주사량에 따라), 시술 후 1년 반 정도 후에는 확대부위가 조금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차후에 추가로 주입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 진피 귀두확대술
주사요법에 의한 귀두확대에서 생기는 이물질에 의한 부작용과 체내 흡수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으로 진피음경확대술과 마찬가지로 진피를 이용하여 귀두를 확대하는 수술로, 진피 외에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저장진피(LYOPLANT 등)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한계점이 있으나 점차적으로 많이 시도되는 수술법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시술방법이 개발되고 있으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체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수술 방법 등을 결정해야 합니다.

박 희 철 원장<염&박 비뇨기과의원>☎ 65-9875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