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사이버대축제' 행사 관련자도

평택시선관리위원회(위원장 김상균)는 한나라당 평택시갑지구당 명의와 정당마크, 청년여성위원회발대식, 일시, 장소가 게재된 현수막을 8월 15일경 평택시관내 평택시청 송탄출장소 앞을 포함하여 5개 장소에 현수막 5매를 게시한 한나라당 평택갑지구당 장기만위원장에 대해 8월 21일자로 경고조치 하였다.

또한, 평택시선관위는 지난 6월 16일 관내 대학교에서 개최된 '2001 사이버대축제' 행사와 관련하여 2001사이버대축제준비위원회 사이트(www.2001cyber.co.kr)와 정장선 국회의원의 홈페이지를 링크한 것, 사이버대축제 행사참여 홍보가 포함된 정장선 국회의원 동영상의정보고 이메일을 발송한 일과 관련하여 행사의 준비위원장과 동영상의정보고 제작 발송업체에 대해 지난 8월 10일자로 각각 경고조치 했다.

한편 평택시선관위는 선거법위반행위에 대한 관계자들의 범죄의식이 미약하고 일반인들의 신고 제보가 미흡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평택시관내 언론사와 시민단체, 종교단체 등과 공동으로 학술세미나, 공개강좌, 대담 토론회 등을 통한 시민정치대학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이러한 의식들이 개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일반시민들과 시민단체에서도 선거법위반행위 범죄의식들이 개혁되어 바른 선거문화 정착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