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주요 지적사항은 …

2001년도 평택시의회 행정감사가 막을 내렸다. 행정감사는 비교적 원만히 진행되었지만 첨예하고 민감한 몇몇 현안문제들을 다루지 않고 지나쳤는가 하면 심도있고 집요한 감사를 행하지 않고 수박 겉핥기식 감사를 했다는 일부 지적이 일고 있다.
일부의원은 행정감사기간이 너무 짧다고 지적하며 충분한 검토와 지적을 하기엔 역부족이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표했다.
7월11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있었던 이번행정감사에서 내무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등 상임위에서 지적한 주요시정 및 조치요구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내무위원회 주요 시정 및 조치요구사항

기획재정실 업무와 관련, 각종 체육 및 문화행사의 지역편중을 시정요구하고 공무원기강확립을 위한 대책 마련과 진위천 유원지 관리철저, 송탄관광특구 활성화 방안 추진, 송탄 서정동에 위치한 도립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라는 요구를 했으며 특히 유해준의원은 소사벌 단오행사에 대해 일선 읍면동이 행사참여를 위해 재정적 부담을 안게 된다고 지적하며 읍면동 대항행사와 동호인행사를 격년제로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적했다.

또한 총무국 업무와 관련 사회단체 보조금지급 개선방안과 민원실운영 철저, 구내식당 예산절감방안 강구, 직원능력개발비집행 철저, 민원안내 자원봉사활동 지원대책 강구방안 등을 검토하라는 지적을 했으며 체육진흥협의회 운영과 관련 위원회 개최실적이 전무하다며 체육진흥기금이나 체육회 예산집행에 소홀함이 있다고 지적하고 체육진흥협의회 활성화방안을 강구하라는 지적을 했다.
이밖에 사회환경국업무와 관련, 칠괴폐기물처리시설 정상운영강구, 장애인 자활작업장의 합리적 운영방안 강구, 업그레이드 자활근사업 활성화 방안, (주)금호환경 폐기물처리업체 민원해소방안 강구, 음식물 쓰레기 위탁처리업체 지도 단속 철저, 가로수식재 및 관리철저를 요구 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주요 시정 및 조치요구사항

항만경제국업무와 관련, 최학수의원이 카페리 취항에 따른 입항객 관내시장 유치 계획, 부대시설 조기추진을 요구하는 한편 공공근로사업의 공익성과 생산성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인원관리와 사업비 집행, 사업장관리 철저를 요구했고, 이의상의원이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촉구했으며 배연서의원이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지원 대책과 평택호 폐어망 철거 지속 추진, 공영개발사업소 미분양 공공용지 분양 대책 강구 등을 요구했다.

건설도시국업무와 관련해서는 주요건설사업계획을 재검토하라는 요구와 함께 보안등 관리 및 전기요금산정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요구 했으며 최학수의원이 진위천 강변도로 건설 추진 철저, 평택항 배후도시 기본계획 변경추진 및 항만 연결도로 조기건설 추진을 요구하고 수도권 전철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역세권 개발 및 역사 설치를 조속히 추진하라는 요구를 했으며 그 밖에 의원들이 불법광고물 단속, 지산천 생활하수 진위천 유입 방지대책, 평택호 배수갑문 증설, 안중하수종말처리장등 민자유치 추진, 도심 주차장시설 확충, 불법주정차 과태료 징수 철저, 상수원 보호구역 주민지원사업 확대추진, 간이상수도 급수지역 광역상수도 공급확대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