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를 때리고 있습니다.” =26일 산업건설위원회가 항만경제국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광두 의원은 “평택쌀 공동브랜드 명을 높이기 위해 시에서 어떤 조치를 하고 있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김형복 항만경제국장은 “중앙방송과 기남방송사에 의뢰해 얼마 전부터 광고를 때리고 있습니다”라고 답변했다. 광고가 무슨 죄가 있다고.   

◇ “청북의 ‘맹꽁이쌀’….” =안광두 의원이 항만경제국을 감사하면서 “관내에 평택쌀 상표가 너무 많아 이참에 몇 개만 남겨두고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의원은 이어 평택쌀 상표를 소개하면서 “평택의 소사뜰쌀, 또 청북의 맹꽁이쌀…”이라고 말했다. ‘맹골쌀’이 언제 ‘맹꽁이쌀’로 변했나? 하긴 청북면 옥길리 주민들의 증언에 따르면 지금도 맹꽁이 울음소리가 들린다고는 하던데….

◇ “배고플땐 길게해야 빨리끝나!” =지난 26일 항만경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길어져 다음 차례인 국제교류사업단은 몇 시간 동안 밖에서 대기해야 했다. 저녁식사 시간이 다 돼서야 감사장으로 입장하게 되자 한 공무원은 기자에게 수년간 터득한 요령을 알려준다며 “배고플때는 업무보고를 길게해야 질의가 적어서 빨리끝나”라고 귀뜸했다. 하지만 예상은 빗나가고, 의원들은 간식을 먹어가며 감사를 진행했다.


◇ 기막힌 은폐물
내무위원회소속 서정희 의원이 기획재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팽성읍 내리관광단지 투·융자 심사가 졸속으로 진행 되었다면서 강하게 지적하자 정인용 기획재정국장이 탁자위로 눈만 내보이며 궁색한 답변으로 대신했다. ‘옳지 잘됐다. 이보다 좋은 은폐물이 또 있을까.’

 

 

◇ 국장님을 위해 기도를

내무위소속 의원들의 까탈스런 질의가 이어지자 정인용 기획재정국장이 해명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뒤적거리며 고심하고 있는 반면, 문예회관관리소장과 체육시설운영소장, 시립도서관장은 두 눈을 감고있다. 졸고있는지 기도를 하고있는지 궁금???

 

◇ 원활한 회의를 위해 ‘컨닝’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후 몇 번의 회의진행 경험이 있는 황인호 위원장. 하지만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라는 말을 하기위해 의사봉을 들고 회의진행 순서지를 살피고 또 살펴야 했다. 이다지도 어렵던가!

 

 

◇ ‘살살좀 하시지’
26일 진행된 기획재정국의 행정사무감사가 저녁7시께 돼서야 끝냈다. 감사중에 공방을 하면서 서로 얼굴을 붉히기도 했으나 감사가 끝나자 언제 그랬냐는 듯 밝게 웃으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 ‘김성환 의원님! 살살좀 하시지 너무 심하게 하셨어~’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