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계획대로 추진 위해  
알파탄약고 조속한 이전에  온힘 기울이겠다 

[평택시민신문] ‘알파탄약고 이전’ 문제 해결을 위해 평택의 두 국회의원이 적극 나섰다.

11월 27일 국회에서 유의동(왼쪽 세 번째) 의원이 평택시, LH공사 평택본부, 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알파탄약고 이전 등 현안 간담회를 열었다.

국민의힘 유의동 의원(평택시을)은 11월 27일 국회에서 평택시, LH공사 평택본부,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어 이 문제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고덕국제신도시 개발현황과 고덕4초 신설 등도 논의했으며 정부의 입장과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했다.

유 의원은 “주한미군기지 평택 이전에 따라 개발 중인 평택 고덕국제화지구에 알파탄약고가 위치해 있어 개발행위나 학교 신설 등에 제한을 받고 있다”며 “알파탄약고 이전 문제가 조속히 해결돼 고덕국제화지구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11월 23일 홍기원(왼쪽) 의원이 서정동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국방부 관계자들과 알파탄약고 이전 진행 상황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평택시갑) 의원도 11월 23일 서정동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국방부 관계자를 만나 알파탄약고 이전 문제에 관해 협의했다.

홍 의원은 “알파탄약고 이전이 2014년, 2018년, 2020년 등 수차례 연기되면서 고덕신도시 개발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며 “앞으로 미군 측과 국방부 그리고 평택시와 함께 소통해 알파탄약고가 조속히 이전될 수 있도록 온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한미공군 군사시설인 ‘알파탄약고’는 평택시 고덕면 일대 고덕국제도시 개발3단계 3-2공구의 28만6000㎡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1999년 주한미군의 LPP(연합토지관리계획)에 따라 대한민국에 반환키로 했으나 미군 측 사정으로 계속 연기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