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 표창에 배금란씨
해경서장 표창에 송용성씨

15일 평택해양경찰서에서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이 배금란 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장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해양경찰서는 15일 경찰서에서 제67주년 해양경찰의 날을 맞아 민간해양구조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배금란‧송용성씨에게 각각 국무총리‧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장인 배금란씨는 민간해양구조대원의 상해 보험 가입을 가능하도록 국민참여예산 사업을 기획재정부에 제안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평택지역 민간해양구조대원 송용성씨는 평택항 해상에서 선박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적극적으로 해양경찰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평택해양경찰서장 표창을 받았다.

배씨는 “회원들의 노력에 대해 제가 대표로 표창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안전한 바다,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한국해양구조협회가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씨는 “생명을 구하는 일은 바다에서 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해야 하는 일”이라며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나라에 봉사하는 것이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인 서장은 “해양경찰 구조‧구난 업무에 항상 협조해준 두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해양사고 발생 방지와 사고 수습에서 맡은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