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까지 참가팀 모집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소년정책제안대회’가 9월 5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의 2’와 ‘평택시차세대위원회운영조례’에 의거해 구성·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위원회는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타 시군구와의 교류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14세~19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팀(1~5인)이며 발표 주제는 참여, 인권, 복지, 안전, 교육, 국제활동, 언론 등 자유주제다. 8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체 심사를 통해 총 15팀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발표대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승예(비전고2) 위원장은 “청소년의 의견을 담은 내용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청소년들이 바라는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