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현안에 대한 제도개선, 예산반영 요청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와 더불어민주당 평택갑‧을 지역위원회는 12일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민생현안 점검과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장선 시장, 홍기원 국회의원,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 평택시의회 의원과 평택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는 집중호우 피해상황과 대응방안을 비롯해 ▲군 소음 피해 정당 보상 실현 ▲고덕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2단계 설치사업 ▲평택호 수질개선 협의회 구성 ▲GTX-C노선 평택연장 등 21개 안건을 설명하고 당 차원의 적극적인 제도개선과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또한 그동안 지속 논의해온 안건들에 대한 중앙부처의 정책반영 사안 공유 및 정부의 불합리한 제도, 행정절차, 예산반영 사항에 대한 심도 높은 토론을 진행하고 후속대책을 마련,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수해복구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함께 신속히 대처하여 잘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당정협의회를 통해 행정 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하고 행정혁신과 미래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주요 당직자들도 “평택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당 차원에서 시민 제안사항과 건의사항이 정책에 적극 반영되도록 중앙, 지방간 소통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