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유튜브에서 정책포럼

[평택시민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코로19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독서 인문교육 온라인 정책 포럼, 여름독서교실, 독서교육 콘텐츠 보급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21일에는 유튜브 채널에서 학교 독서 인문교육 담당자,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실시간 쌍방향으로 참가하는 ‘2020 학교 독서 인문교육 온라인 정책 포럼’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비대면 시대! 학생 독서, 무엇이 과제인가?’를 큰 주제로 정해 온라인 교육 시대와 학생들의 사회적 독서 등의 작은 주제별 토의를 진행했다.

‘2020년 제101회 여름독서교실’은 14일 시작해 8월 20일까지 경기 교육도서관 9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운영된다.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평택도립도서관은 ‘슬기로운 온라인 진로탐구생활’을 운영한다.

이 밖에 <경기 솔솔~독서 바람>을 분기별로 제작해 교육과정 연계 온라인 독서교육 등의 사례를 발굴하고 학교 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지미숙 도서관정책과장은 “도교육청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독서교육 방향을 창의적으로 탐색해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 주도 독서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