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 시·군별 청년정책 제공

[평택시민신문] 경기도와 시군별 청년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경기청년포털’이 1일부터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청년포털의 장점은 도와 도내 31개 시·군에서 각각 추진 중인 청년정책 정보를 모두 종합해 제공하므로 여러 번 검색하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모두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지역, 연령, 관심분야, 사회적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포털의 장점 중 하나다.

도는 공식 운영 이후에도 검색기능에 대한 보완 작업을 계속 진행해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이라는 경기청년포털만의 장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정책에 대한 질의 게시판과 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제안 게시판을 신설해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군별 청년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지역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됐다. 현재 지역 청년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23개 게시판이 포털 내에서 운영되고 있다.

도는 앞으로 정부의 청년정책 정보까지 통합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경환 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어려운 청년정책, 숨어있는 청년정책, 찾아야 하는 청년정책을 이제는 쉬운 청년정책, 투명한 청년정책, 찾아가는 청년정책으로 바꾸겠다”며 “경기청년포털이 정보 제공의 기능을 넘어 청년들이 대화하고, 쉬고, 어울리는 새로운 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청년포털에서는 공식 운영 시작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각종 포털·검색 사이트에서 ‘경기청년포털’을 검색한 후 내려 받은 이미지를 올리거나 이벤트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후 주소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기청년포털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잡아바 회원은 별도 가입 없이 로그인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