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극복, 고용사각지대지원 결의

왼쪽부터 이정인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정장선 평택시장, 유병규 노무법인 동행 대표, 송영범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 의장.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실천사항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평택시는 2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과 송영범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 의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유병규 노무법인 동행 대표, 이정인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은 공동선언문을 통해 고용사각지대 지원을 통한 고용안전망 구축, 노동자의 고용 유지, 기업의 안정적 운영과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를 살리기 운동 적극 실천 등을 결의했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평택시 노·사·민·정이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며 “평택시에서도 고용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와 기업의 경영안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1월 사무국을 개소하고 찾아가는 노동법률 교육, 산재예방 교육, 청년 고용환경 개선홍보사업, 외투기업 노사상생 워크숍, 노동고용정책 네트워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