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사 아카데미 
마을학교 공모사업
교육프로그램 등 시작

26일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마을교사 아카데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가 온마을프로젝트 프로그램과 마을교사 아카데미 등 마을교육 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마을학교 사업은 지역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마을의 교육적 기능을 복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현재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을학교 사업은 마을교사 아카데미, 마을학교 공모사업, 마을교육 프로그램 등 세 분야로 이뤄져 있다. 마을교사 아카데미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하고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마을교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 사례, 기획 등으로 5주에 걸쳐 총 30시간 이뤄진다.

마을학교 공모사업은 평택시 소재 비영리기관·단체 또는 학부모회나 3명 이상의 주민 모임을 대상으로 청소년 방과후 활동 운영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현재 중국어, 합창 등 1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마을교육 프로그램은 평택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의집, 복지관,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방과후에 진행되며 현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부락산 생태 탐험대) ▲서정청소년문화의집(서정이네 울타리, 우리마을 광고기획단 ) ▲안중청소년문화의집(두드림 검정고시, 라곰과 함께하는 두드림) ▲원평청소년문화의집(원평동청소년마을기자단, 원평생태탐험대) ▲팽성청소년문화의집(사진으로 마을을 담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채움마을) ▲창의채움교육센터(동네방네 자서전) 등이다.

마을교육 프로그램 참여 문의 또는 마을교육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031-8024-2692

한편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는 지난해 6월 ‘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과 함께 시와 교육청의 협업을 통해 평택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지원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