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평택시민신문] 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는 지난 13일 주민들 주도로 포승읍 실정에 맞는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설명은 기본계획 수립 용역 시행사인 ㈜지역활성화센터 송현자 부소장이 진행했다.

이명헌 주민위원장은 “앞으로 우리 주민위원회 위원들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포승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주민화합을 통한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노철 포승읍장은 “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을 위해 동참해주신 주민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읍에서도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이다. 포승읍은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4년까지 국비 105억원을 포함 총 15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포승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포승, 누구나 살고 싶은 삶터로 회복하다’를 비전으로 ▲생활SOC 구축을 위한 ‘포승 삶 센터’ 조성 ▲농촌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녹색쉼터 조성 ▲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포승 삶 잔치 운영 ▲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